본문 바로가기
도서

부는 어디서 오는가 독서 후기

by 팡가 2023. 3. 5.
반응형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세 마인드셋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고, 부자가되는 방법에 대해서 처움 부터 끝까지 흠미있게 설명한다.

 

부는 어디서 오는가 저자(윌리스와틀스)소개

1860년 미국에서 태어나 1911년 사망했다. 생애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으며, 초년시절 많은 실패를 겪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헤겔, 에마슨등 세계적인 철학자들의 사상과 여러 종교를 연구했으며, 창조적 영상화의 기술을 실천했다.

저서로는 '위대함의 과학', '행복의 과학' 등 다수가 있다. '부는 어디서 오는가'는 1910년 초판이 발행된 이래 다수의 사상가들이 읽는 고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시크릿'의 저자 론다 번은 물론, 너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이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아마존 최장기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다.

 

내용 및 줄거리

목차

1장. 누구나 부자가 될 권리가 있다

2장.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3장. 부의 공급은 부족하지 않다

4장. 부자가 되는 제1원칙

5장. 세장 모든 것이 당신 편이다

6장. 부를 끌어 당기는 법

7장. 감사의 법칙

8장. 원하는 것을 직시하라

9장. 의지를 사용하는 법

10장. 부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들

11장.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라

12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라

13장. 좋은 도구를 제대로 활용하는 법

14장.성장하고 싶은 욕구

15장. 발전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기회

16장. 주의사항과 결론

17장. 부자가 되는 과학의 핵심

 

p25 부자가 되는 것은 어떤 업에 종사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어떤 특정한 방식으로 일하는 법을 배웠느냐 아니냐에 달려있다.

 

p36 부의 공급이 부족해서 가난한 것이 절대 아니다.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고 생각하는 사람은 무형의 근원 물질 조차도 통제할 수 있다.

 

p42 하나,모든 것의 근원이 되는 생각하는 물질이 있다. 이 물질은 원래의 상태로 우주 공간 사이로 스며들고 침투하며 우주를 가득 채우고 있다.둘, 이 무형 물질에 생각이 깃들면 자신이 생각한 이미지를 형상으로 만들 수 있다. 셋, 인간은 형상을 생각할수 있다. 무형물질에 그 생각을 각인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사물을 창조할 수 있다. 

 

p49 그저 믿고 받아들여라.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은 이 진실을 절대적으로 받아들이는 데서 시작된다.

 

p60 과학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려면 경쟁의식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한다. 부의 공급향에 한계가 있다는 생각은 단 한순간도 하지마라.

 

p80 감사하는 마음을 지닌 사람은 늘 최고의 것을 생각하므로 최고가 되는 경향이 있다. 최고의 모습과 성격을 갖추며 최고로 좋은 것을 받는다.

 

p131 중요한 것은 일의 양이 아니라 행동의 효율성이다

 

p159 날마다 할 수있는 모든 일으 하고, 각각의 일을 성공적인 방식으로 수행하라. 성공해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불어 넣어라.

 

p163 세상 모든 것이 발전하는 사람을 위해 일하고, 발전하는 사람의 선을 위해 작용한다. 이것이 우주의 고유한 특성이다. 발전하는 사람이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란다면 그 사람은 반드시 부자가 된다.

 

p171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목표를 지키고, 감사하며 매일 그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완수한다면, 겉으로 실패처럼 보이는 일들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당신에게 이로운 쪽으로 작용할 것이다.

 

p177 마음 속 그림이 얼마나 선명한가.목표가 얼마나 확고한가, 믿음이 얼마나 굳건한가, 감사의 마음이 얼마나 깊은가에 따라 당신에세 찾아오는 부의 크기가 결정된다.

 

느낀점

부자가 되는것은 과학이다 라는 저자의 말처럼 믿음,감사,발전,창조적인 마음가짐등 내가 되고 싶은 것들 하고 싶은 것들이 무엇인지 명확한 그림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간다면 당연하게 부자가 될 수 밖에 없음을 깨닫게 해주는 책 이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