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자기계발책 추천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저자 탬슨 웹스터

by 머니팡가 2023. 2. 14.
반응형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무수한 여러 콘테츠가 쏟아지고 있다.사람들은 하루에도 수만 가지 생각을 한다. 대부분의 생각은 쓸데가 없지만 간혹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스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것마저 적어 놓지 않으면 우리의 아이디어는 사라지고 만다, 이책의 저자는 아이디어를 모아서 그 아이디어들이 팔릴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 준다.

 

아이디어가 팔리는 순간 저자 탬슨 웹스터 책소개

저자는 오랫동안 TEDx 케임브리지 책임 프로듀서로 일했다.

TED는 토그 라는 브랜드 기반으로 한 가장 오래되고 큰 규모의 프로그램 중 하나다.책임 PD이자 아이디어 전략가로서 영감을 주는 강연자들의 수많은 지원서를 검토한다.지원서 첫머리에는 이런 주문이 있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140글자 이하의 한 문장으로 설명 해보세요."

안타깝지만 지원자 대부분은 이 벽을 넘지 못하고 꿈을 접는다.그들은 프로그램 관리자들이 더 싶어 할만한게 아이디어를 설명하지 못한다.지원서 수백 장 중에 한두 개만 그 기준을 통과한다.

지원자 모두 높은 성취를 이룩한 학자나 과학자, 유명인들이다. 자신의 평생 연구의 결과물을 나누고 싶어 한다. 전문성에 관한 한 어느 누구도 그들보다 많이 알지 못한다.심지어 해답도 갖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그것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다.

비즈니스 세상에서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 저자는 25년 동안 브랜드와 메시지 전략 분야에서 다양한 조직과 함께 일했다. 하버드 의과대학, 인텔과 같은 포춘 500대 기업이나 유명 조직은 물론 스타트업, 비영리 기업들과도 .하지만 중요한 아이디어는 창조자의 머릿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고객에게 설명해애 하는 순간, 아이디어는 잡혀서 죽어버리고 말았다. 왜 그랬을까? 저자는 자신의 매력적인 아이디을 세상에 내놓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길을 잃지 않고, '거부하기 힘든 매력'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막강한 스토리텔링 기술을 5단계로 완벽하게 정히 하고있다.

 

목차 

1부 미로 정원 탈출 준비

 

2부 빨간 실의 구성요소

 

3부 한 줄로 꿰기

 

이책은 총 3부로 구성 되어있다.

저자가 이야기 하는 "빨간실"이란 '당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람들이 흥분해서 스스로에게 들려줄 이야기로 만들게 하는일'을 말한다,이런 기술을 이 책에서는 '빨간 실'로 표현하고있다.

 

1부에서는 빨간 실에 관해 여러 시각에서 설명하고, 이야기의 핵심요소 다섯 가지를 소개하다.

2부에서는 다섯 가지"빨간 실문장" 이야기의 목표와 문제, 진실, 변화 그리고 행동 요소에 관한 구체적이고 형식적인 문장을 세부적으로 들여다볼 것이다.

3부에서는 2부에서 확인한 빨간 실 문장들을 고객이 유용하다고 느낄 만한 형태로 연결하는 법을 보여준다.

 

자기계발책 추천

그리스로마신화에 나오는 빨간 실처럼 끝을 향해 나아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이다. 다양한 생각들, 아이디어가 많다면 그것을 실현 가능 하도록 하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포인트를 만들고 열심히 노력함에도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면 생각을 전환헤보자.그리고 블로그나 인스타, 다른 계정을 키우고 싶다면 이책을 꼭 읽어 보면 좋을것 같다 

 

 

반응형

댓글